review

BJ가 모닥불 스킬을 시전하다 – The Long Dark

본 글은 제 4회 플레이스테이션 Game on air의 발제글 입니다.  <마비노기>라는 게임에 모닥불을 켜는 스킬이 있었다. 생활스킬 중 여행 카테고리에 속해 있는 정식명칭은 ‘캠프파이어’이다. 스킬을 시전하면 대략 5분간 모닥불을 피우며 그동안 회복속도가 증가하고 음식공유효과가 발생한다. 더 읽기

글쓴이 theplay2016,
news

[theplaystation #4] game ‘on’ air

오늘날 방송 없는 게임은 상상하기 힘들며, 방송은 게임의 인기를 평가하는 핵심적 기준이 된 지 오래다. 사람들이 어떤 게임을 많이 하는지 살펴 보려면, 트위치나 아프리카 같은 방송 플랫폼을 확인하면 충분하다. 이러한 과정에서 당연히 방송 플랫폼의 영향력도 더 읽기

글쓴이 theplay2016,
review

게임과 신체, Manual Samuel

게임과 신체, <Manuel Samuel> 리뷰   <Manual Samuel> 개발: Perfectly Paranormal, 출시일자: 2016년 10월   누구든 게임을 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면, 장시간 게임 플레이 후에 몰려오는 피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어떤 게임이든 한 더 읽기

글쓴이 노원 곽,
review

잡고나면 뭐해? – 포켓몬 Go

잡고나면 뭐해? “Catch’em All!”, but then…? 한국에 뒤늦은 <포켓몬 고(Pokemon Go> 열풍이 불어닥친 것은 올해 초 무렵. 이미 전세계적으로 단물이 다 빠져버린 것 들어 와봤자 흥행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코웃음을 치는 이들도 있었다. 그도 그럴게 더 읽기

글쓴이 노원 곽,
review

압도적 해저경험 abzu

유독 더운 여름입니다. 높은 온도와, 역시나 높아 더욱 여름임을 느끼게 하는 습도에 화룡점정으로 열대야까지 겹친 참 힘든 여름입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바다와 관련한 콘텐츠가 눈에 띕니다. 그 한가지가 최근 롯데월드에서 문을 연 콜라보레이션 그룹 팀랩(teamLab)의 상설전시 팀랩월드(teamLab World)이고, 역시나 더 읽기

글쓴이 theplay2016,
news

workshop_함께하는게임, 깊게읽는게임

게임문화연구그룹 더플레이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게임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게임은 아이만 하는 것일까. 부모는 게임을 멀리 하는게 당연한 일일까. 반대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게임을 하면서 게임을 이해하고 서로를 공감할 수는 없을까.’ 이번 <함께 하는 게임, 깊게 읽는 게임>은 기존의 편견에 맞서 게임을 아이와 부모를 이어주는 매개체로 삼는 프로그램입니다. 독특한 서사와 예술성을 지닌 인디게임 4종을 엄선하여 부모와 아이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이야기를 하는 기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게임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되돌아보고, 다른 세대들간의 문화적 공감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자녀와 부모님이 팀을 이뤄 함께 하는 게임플레이, 그리고 저희 연구원들과 함께 게임이 지닌 또 다른 의미와 놓칠 수 있는 포인트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구성됩니다. 또한 게임업계 전문가와 함께 하는 보다 깊게 게임을 읽고 이해하는 전문가 특강도 함께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프로그램 개요 행사제목 : 함께 하는 게임, 깊게 읽는 게임 일정 : 2017. 11.11. ~ 12. 2.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더 읽기

글쓴이 theplay2016,
news

[thePlayStation #2] 소설같은 게임, 게임의 진화

개요 <thePlayStation II: 소설 같은 게임, 게임의 진화> 최근 게임은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일종의 종합예술 형식으로서 기존 예술들의 형식을 하나씩 흡수하며 날이 갈수록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는 것이다. 물론 이른바 ‘미디어믹스’ 현상이 게임만 겪는 것은 아니다. 더 읽기

글쓴이 theplay2016,